상담전 ㅣ Before Consultant
상담 전
설계에 있어서 건축물이 들어설 대지에 건축물의 깊이의 밸런스와 너비의 밸런스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습니다. 즉, 사용자 및 이용자 입장에서 공간 이용의 편안함과 사회적 입장에서 들어설 건축물의 유용성을 확보함을 의미합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자료를 참고하신 후 상담에 임하시면 보다 원활한 진행이 이루어집니다.
상담 & 계약 ㅣ Consultant & Contract
상담
연락 가능한 수단으로 연락을 주시면 구두로도 상담이 가능하지만 방문하시면 대지현황, 건축규모, 용도, 건축주 요구조건..등을 통한 보다 정확한 기본 상담이 이루어지며 더불어 향후 검토 및 방문시 참고하기 위한 기본 검토서를 드리고 있습니다.
계약
시간을 가지고 검토 후 계약을 하고자 할 시 연락 후 방문이 이루어지며 방문하여 계약 내용을 검토 후 계약은 성사가 됩니다. 이후 미팅일자..등 향후 일정을 논의한 후 설계가 진행되게 됩니다.
설계절차 ㅣ Design Flow
계획설계
설계에서 시작 단계인 계획설계에서는 계획 안을 확정하기 위한 과정이며 대지현황, 건축규모, 용도, 건축주 요구조건..등이 반영되는 계획안을 선정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과정입니다. 이에 따라 주에 1회 정도의 회의를 가지며 이러한 논의를 수차례 진행 후 계획도면 및 모형을 확정하게 됩니다.
기본설계
계획 설계가 완료된 후 인허가를 위한 구조,설비,토목..등의 설계가 반영된 도면 및 관련 서류를 준비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준비가 완료되면 해당지역의 기관에 인허가를 접수하고 보완..등을 거쳐 허가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실시설계
허가를 득한 후 실제 공사 및 견적을 위한 도면을 작성하게 되며 이 과정 사이 사이에 건축주와 세부적인 내용의 협의가 이루어 집니다. 이러한 협의와 과정을 통하여 도출된 도면..등의 자료로 몇몇 시공사에 견적을 받아 적합한 시공사를 선정하고 감리,준공..등의 향후 일정을 논의하게 됩니다.
감리 & 준공 ㅣ Supervision & Completion
감리
시공사 선정 후 공사 계약과 더불어 감리 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체결 후 감리는 디자인 감리를 지향하고 법적 감리는 기본으로 두고 있습니다. 즉, 도면과 공사상의 불일치 및 조정 사항을 현장의 여건에 따라 조율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도출해 내기 위한 과정이며 법규 및 기술은 이에 바탕이 되게 됩니다.
준공
공사가 끝나고 이에 따라 사용 승인을 득하기 위하여 점검이 이루어지며 점검 후 이상이 없을시 사용 승인을 득하게 되며 이후 실제 건축주에게 준공된 건축물이 인도되 법적으로 소유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